Column & Opinion

김선무

중국의 사드(THAAD•) 보복 여파의 영향으로 올해 1분기 화장품 업계 실적에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김진형교수

4차 산업혁명이라는 화두가 변화를 갈망하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상황과 맞물려 강력하게 대두되고 있다.

설명환

‘책상마다 컴퓨터가 놓이는’ 상상을 했던 빌 게이츠는 이를 마침내 퍼스널 컴퓨터로 발전시켰다.

김선무(3)

문재인 정부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보호무역주의 대응 체제 강화가 큰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김선무

일본 정부가 독도는 일본 땅이며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교과서들을 학교 에서 사용해도 된다고 허용했다.

AS

산업적으로 일본은 여러모로 우리에게 본이 된다. 특히 우리보다 먼저 간 고령사회나 ‘잃어버린 20년’ 같은 경제성장통을 극복해 나가는

김선무 초상화

정부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 관리법’ 일명 ‘전안법’ 시행을 1년 유예한다고 공지했다.

김선무

6년전 넷플릭스 같은 신생업체가 오랜 역사를 가진 미국 미디어 산업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대부분 말했다.

정연태

미래를 예언하고 예측하는 일은 명리학과 같은 역학을 하는 사람들이나 수행을 많이 한 예지력이 뛰어난 사람들에게만 가능한 일이다.

김선무초상화

그린에너지는 향후 1200조의 시장 규모의 사업이다.

temp1

해외 언론이, 연일 한반도 전쟁가능성 암시 보도를 내 보내고 있다.

AS

최근 대선주자들의 산업·경제관에 대한 토론을 보노라면 먹고사는 문제에 대한 그 분들의 이해 정도에 의구심이 든다. 중·고등학교에서 배우는

cho

싸늘한 아침 공기는 남산 성곽을 돌아
오천년 이어온 철갑 솔향을 뿌리고..
북쪽 길 걸어 목멱 산장에 이르니

김선무

2012년 일본 정부가 중국과 영토분쟁 중이었던 센가쿠 열도의 국유화를 완료하자, 중국에서 격렬한 반일시위가 일어났다.

구태언

핀테크(Fintech)라는 화두를 배제하고 최근의 금융경제시장을 논할 수 있을까?

Jung

우리나라의 여론조사기관의 숫자는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여론조사는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을 만큼 중요하다.

as

기업의 생산성은 사무실부터 생산라인 그리고 원자재 조달부터 마케팅까지 수많은 요소가 유기적으로 얽혀 발현된다. 기업들은 수천 가지 경영기법들을

김선무

일본엔 독보적인 화낙(FANUC)이란 회사가 있다. 노란색으로 상징되는 후지산 밑에 위치한 회사다.

AS

경제개혁연대(소장 김상조)는 17일 (주)GS가 오는 24일 주주총회에서 양승우 안진회계법인 회장을 사외이사이자 감사위원으로 선임할 예정

Kim Sun-moo

일본에서 아시아 리더 결정과 독도,위안부 문제를 야구경기로 결판을 내자는 제안을 해왔다. 대한민국은 상대적으로 자신 있는 축구로 해보자고 했고 일본이 자신 만만하게 받아 주었다.

Syndicate content
WT16_Ad-Banner-728x90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