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영어회화 '말할 수 있는 영어 배우자'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Monday, December 5th, 2016
킹덤-1

창업진흥원 '모아모아, 대국민 투자유치 프로젝트' 크라우드펀딩에 중소•창업기업 29개 팀을 선발하였다. 창업 지원을 받은 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있으나 자금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펀딩 등록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생활용품 제조사, 모바일 서비스 업체 등 141개 초기 창업업체들이 신청했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29곳이 뽑혔다. 이들은 와디즈, 오픈트레이드, 오마이컴퍼니, 아이디어 오디션 등 4개의 크라우드펀딩 중개사를 통해 지난 11월 1일부터 펀딩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기업 중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의 킹덤비지니스(www.kingdombusiness.co.kr)는 음성인식을 활용한 영어회화 학습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컴퓨터로 원어민과 양방향 대화가 가능하다.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컴퓨터 속 가상의 원어민과 상호 대화가 가능한 영어학습법을 도입하고 있고, 영어회화에 대한 평가시스템(점수, 레벨평가)도 적용했다. 원어민 발음의 음성파형과 억양을 분석해 사용자의 발음과 비교, 점수화시켜준다. 학습자는 이 점수로 원어민의 발음과 비교된 자신의 발음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컴퓨터 학습을 통해서 원어민에게 발음교정을 받는 것처럼 발음교정학습이 가능하다.

사람의 음성을 컴퓨터가 인식해 분석한 후, 어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자체 개발용 어학용 음성인식기술을 영어학습에 접목시킨 발음교정 영어 교육프로그램으로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어린이 영어학습 사이트와 대학생과 일반 성인들을 위한 성인영어 사이트로 각각 업그레이드 되어 서비스될 예정이다.

1000여 개의 레벨별, 영역별, 테마별로 분류된 실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를 원어민과의 발음 비교로 정확한 실용회화 학습을 극대화 시켰다.

요즘 대세가 되고 있는 ‘미드로 영어공부하기’와 같이 시내마 학습 코너에서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속의 주인공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 등장인물들과 대화하며 학습할 수 있다. 영화의 대본으로 배우역할을 하면서 실제로 주인공이 되어 연기하며 학습할 수 있어서 스토리텔링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제공되는 음성 파형으로 발음교정이 가능하다.

학습내용은 초,중,고급으로 나눠져 있고, 각 단원의 회화 상황이 구체적이고 실생활에 유용한 표현으로 구성됐다.
화면 상단에 학습메뉴가 있어 사용자 접근성과 학습 강좌메뉴를 선택하기가 쉽고 일관되어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토익, 학습관리 시스템 (LMS), TTS(Text To Speech)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자녀들의 영어 발음이 걱정인 학부모님과 보다 원어민에 가깝게 영어를 구사하고픈 성인들에게 추천하는 이 스크린 잉글리쉬는 원어민의 발음과 비교된 자신의 발음을 시각적으로 확인해 가며 유사한 형태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음교정이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다.

이번 "말할 수 있는 영어를 배우자"라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참여자 이름으로 교도소에 수용된 재소자의 자녀와, 사각지대에 있는 불우한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수강권을 후원한다

Comments

Hanwha onsure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