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영상분석솔루션, 사람과 사물의 움직임 구별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국내 최초 지능형 CCTV 인증, 딥러닝기술 접목
Monday, March 6th, 2017
AS

KT의 영상분석솔루션 'KT 기가아이즈 VA'(GiGAeyes VA)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시험'에 국내 최초로 통과했다.

'KT 기가아이즈 VA'는 KT가 자체 개발한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으로 실시간 CCTV 촬영 영상을 분석해 자동으로 이상 행위를 탐지하고 관리자에게 경보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일반 영상분석 솔루션에 '딥러닝'(Deep-Learning) 기술을 접목해 대량의 사람·사물 이미지를 스스로 학습해 사람, 사물, 그림자까지 명확히 구분한다. 특히 사물의 움직임과 사람의 행위를 식별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기존의 영상분석 솔루션이 나뭇잎의 흔들림을 사람의 움직임 등으로 인식하고 경고를 보냈다면, 이 제품은 딥러닝을 통해 흔들리고 있는 것이 사람이 아닌 나뭇잎이라고 판단해 경고음을 내지 않는다.

KT 융합기술원 서비스연구소장 백규태 상무는 "이번 KISA 성능 검증 테스트를 통해 국내 최초로 'KT 기가아이즈 VA'의 우수성을 공식 인증 받았다"며 "영상 관제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는 등 KT만의 차원이 다른 기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s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