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제조·하이테크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시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uesday, April 11th, 2017
AS

사진/ SK(주) C&C 제공

SK㈜ C&C가 인공지능 기반의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KYTALE(스키테일) 고도화 협력 MOU를 11일 체결했다.

스키테일은 SK㈜ C&C가 반도체·에너지·화학 등 제조산업에서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과 인공지능 기술 등 ICT 신기술 역량을 집대성해 개발한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스키테일을 활용해 그 동안 분석되지 않았던 대량의 데이터 속에서 암호를 해독하듯 숨겨진 의미와 가치를 빠르게 찾아내겠다는 SK㈜ C&C의 의지가 담겨있다.

SK㈜ C&C는 스키테일에 ‘베가스’의 최신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융합시켜 제조·하이테크산업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베가스는 예지정비·이상 감지·가상 계측·에너지 절감·품질 분석 등 제조 분야 관련 특화 분석 알고리즘을 제공할 예정이다.

SK㈜ C&C는 “제조 하이테크 산업 고객들은 스키테일의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해 이미지, 설비 로그, 엔지니어의 보고 문서 등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분석 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mments

 

Sorry, you need to install flash to se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