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삼성SDS,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강화 MOU 체결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uesday, July 25th, 2017
AS

사진/ 한국MS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SDS가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월 24일(현지시각) 미국 레드몬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와 삼성SDS 정유성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애저 스택(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양사의 협력을 담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저 서비스를 삼성 계열사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애저를 도입해 현재 제공중인 서비스를 혁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고객 접점 강화, 신규 고객 유치, 애저 재판매 및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랩(Cloud Innovation Lab)’을 설립해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삼성SDS의 전문화된 솔루션 및 시스템 구축 역량 노하우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데이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제품 로드맵 등을 공유해 공동연구, 기술교류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걸친 품질 및 효율성을 향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삼성SDS 정유성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SDS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및 구축,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s

 

Sorry, you need to install flash to se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