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분산금융 Wanchain 백서발간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Monday, August 7th, 2017
wanchain

[베이징] 중국 베이징에 기반을 둔 Wanglu Tech가 공공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Wanchain에서 최근 첫번쩨 백서를 발간했다.Wanchain은 분산 방식으로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에 자산 교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금융 기반시설이다. Wanchain을 도입할 경우 자체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분산 금융 부문에서 혁신을 도모할 수 있다.

네트워크를 통한 가치 이전, 다수의 블록체인 연결

백서에 따르면, Wanchain은 블록체인 간 디지털 자산 이전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한다. 자산은 분산적인 크로스 체인(cross-chain) 기제와 보편적인 크로스 체인 프로토콜을 통해 이전된다.

Wanchain은 보증인을 동원하지 않고도 분산 블록체인을 시행하는 개념을 바탕으로 하며, Wanchain 기술의 기초가 되는 첨단 암호이론을 통해 설계됐다. 크로스 체인 거래에서 Wanchain의 계정 잠금 기제와 핵심적인 기준 공유 기술이 완전한 분산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분산을 통해 자산 계정관리 역량을 제공한다.

금융 용도에 적합한 세가지 특징

Wanchain은 블록체인 간 연결자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튜링(Turing) 완전성과 스마트 계약 기능성을 갖춘 분산 원장(distributed ledger)으로서 네트워크에서 진행되는 모든 거래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Wanchain은 크로스 체인 거래, 스마트 계약 및 프라이버시 보호를 특징으로 하며, 이들 특징을 바탕으로 다자산 부기, 계약 시행 및 거래 프라이버시 문제를 해결한다. 더불어 Wanchain에서 추가적인 분산 금융 용도도 구축 가능하다.

이질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상호 연결

Wanchain은 금융산업 전반에서 자산 유동화 증권을 포함해 전통적인 금융 사업과 유사한 미래 분산 금융 체제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분산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과 사업체는 Wanchain 기반시설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고, 자산 관리와 자산 평가 전략을 개선할 수 있다.

8월 7일 PRNewswire 보도에 의하면, Wanchain의 디지털 자산 용도는 중요한 발전 단계에 해당하고, 블록체인 부문에서 분산 금융 혁신이 그 다음 단계라고 한다.

Fenbushi Capital 파트너 Bo Shen은 "Wanchain은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서 슈퍼 금융 시장 역할을 하며, 블록체인들 간 상호 연결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한다"고 언급했다.

Factom의 공동 설립자/전 CTO이자 Wanglu Tech CEO인 Jack Lu가 2016년 말 크로스 체인 거래와 프라이버시 보호 이론 입증과 견본 개발을 마치고 Wanchain 설계 & 개발팀을 이끌었다.

Comments

 

Sorry, you need to install flash to se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