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Micro Computer, 올플래시 비휘발성 고속 메모리 선보여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인텔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새로운 1U 올플래시 NVMe 시스템은 페타바이트 규모의 스토리지와 40% 높은 냉각 효율 갖춰
Thursday, August 10th, 2017
pr

SYS 2029U TN24R4T

[산호세, 캘리포니아주]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술 및 그린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수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 (나스닥: SMCI))는 2017년 8월 8일부터 8월 10일까지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소재 산타클라라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플래시메모리 서밋에서 동사의 페타바이트 규모 올플래시 비휘발성 고속 메모리(NVMe) 시스템을 쇼케이스한다.

PR Newswire의 8월 9일자 뉴스보도에 의하면, 하나의 1U 시스템 내에 모두 32개의 "룰러" 폼팩터 SSD가 들어가는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NVMe 솔루션은 동사가 가까운 장래에 32TB 룰러 지원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1U의 랙 공간에 페타바이트 규모의 NVMe 용량을 공급할 것이다. 인텔® SSD를 위한 이 새로운 "룰러" 폼팩터는 현재의 U.2 SSD 2U 스토리지 시스템에 비교하여 랙 당 두 배 이상의 용량과 40% 높은 냉각 효율을 갖추게 된다.

FMS 2017에서 오늘 수퍼마이크로는 동사의 "룰러" 폼팩터 장비 출시를 계기로 인텔의 핵심적인 기술 파트너로서 자신의 역할을 발표했다. NVMe 기술은 첨단 컴퓨팅 용 데이터 스토리지 장비에 최선의 레이턴시를 구현하고 더 빠른 CPU를 탑재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새로운 "룰러" 폼팩터는 랙 효율을 최적화하고, 최고의 공간 효율을 제공하며 사용법을 단순화한다.

찰스 량 수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32개의 '룰러' 폼팩터 SSD를 1U 내에 탑재한 당사의 새로운 '룰러' 기반 시스템은 수퍼마이크로의 지속적인 NVMe 기술 혁신 추진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이다"면서 "본 수퍼마이크로 '룰러' 시스템은 두 배 이상의 용량과 40% 더 높은 냉각 효율을 통해 불과 얼마 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경지인 하나의 1U 시스템 내 페타바이트 규모를 가까운 장래에 시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텔 NVM솔루션그룹의 전략 계획 및 사업 개발 담당 VP 빌 레진스키는 "인텔 SSD용 '룰러' 폼팩터는 처음부터 현재 데이터센터의 니즈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데이터센터에 대규모로 집적도 높은 스토리지와 관리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하드 드라이브와 애드인 카드에 구애 받지 않게 하였다"면서 "우리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저장 방식을 바꾸고 스토리지 분야 혁신에 쏟은 당사의 오랜 역사에 기반하며 미래의 획기적인 솔루션을 오늘 공급하게 되어 다시 한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퍼마이크로는 동사의 X11 서버와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있는 100개 이상의 NVMe 기반 플랫폼을 통해 NVMe 서버와 스토리지 분야의 기술 혁신 리더로서 자신의 입지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퍼마이크로 빅트윈(BigTwin™) 시스템은 노드 당 24개의 메모리 모듈뿐만 아니라 2U 내 최대 24개의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클라우드, 베어 메탈 전용 서버와 코로케이션 및 퍼블릭 클라우드(IaaS)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조직인 피닉스NAP의 제품 담당 VP 윌리엄 벨은 "수퍼마이크로는 우리가 새로운 인텔® 제온® 확장 프로세서 용으로 도입 중인 빅트윈™에 업계 최고의 RAM 및 NVMe 집적도를 시현한다"면서 "이 시스템들을 통해 우리는 2U 내 모두 24개의 NVMe 드라이브를 탑재하기 위해 노드 당 최대 6개의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 플랫폼에 대한 고객들의 대폭적인 성능 개선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올플래시 32 드라이브 NVMe 1U 시스템은 "룰러" 및 U.2 폼팩터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확대된 스토리지 유연성을 제공한다. 본 1U 시스템은 올해에는 페타바이트 절반 규모의 NVMe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며 내년 초에는 완전한 페타바이트 용량을 구현하게 된다.

그 외에, 수퍼마이크로는 20개의 NVMe SSD가 직접 부착된 1U 및 2U 울트라 서버를 개발했다. 이 새로운 X11 서버들은 논블로킹 디자인이 그 특징으로서 20개 NVMe SSD에 80개의 PCI-E 레인을 할당할 수 있다. 이 기술을 통해 가능한 최저의 레이턴시를 구현할 수 있으며 최대 1,800만의 IOPS 스루풋이 가능하다.

 

 

Comments

 

Sorry, you need to install flash to se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