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자체개발 블록체인 SDI 전자계약시스템에 적용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hursday, August 10th, 2017
Samsung_SDS_Tower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NexledgerTM(以下 넥스레저)를 삼성SDI 전자계약시스템에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삼성SDS 송광우 상무는“이번 계약이 국내 기업 최초로 블록체인을 금융, 물류에 이어 제조업에 적용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중국에 올해 안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후 다른 국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지난 6월 유럽 최대 글로벌 금융 콘퍼런스 Money 20/20 Europe」행사 주최측의 기조연설 요청을 받을 만큼 블록체인 기술과 수행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송상무는강조했다.

삼성SDS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를 올해 초 금융사에 처음으로 상용화한 데 이어 지난 5월말 관세청, 해양수산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산항만공사, 현대상선 등 국내 대표적인 물류관련 민/관/연이 참여한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에도 적용을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은 네트워크상에서 참여자들의 신뢰를 통해 거래를 검증하고 암호화해 분산된 원장에 보관함으로써 투명성과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해킹 우려가 없고 보안비용도 크게 준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SDS는 이번 계약을 통해 표준화된 글로벌 블록체인 계약관련 문서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삼성SDI 해외법인 전자계약시스템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Comments

Hanwha onsure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