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블라인드 채용’ 실시... 창의형 인재 선발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hursday, August 31st, 2017
as

현대모비스는 하반기 공채에서 전형을 일반 대졸공채와 미래전략채용 2가지로 나누고, 채용방식을 다변화해 창의성과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인재들이 갖춰야할 최우선 소양은 창의성이라는 판단 아래 ‘창의성 서술 평가’를 신설,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평가(HMAT)와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창의성 서술 평가는 특정 주제와 관련된 지문을 읽고, 그 지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는 방식이다. 현대모비스는 또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전형 맞춤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직무역량 검증을 강화했다.

특히 연구개발 부문의 경우 채용 직군을 연구개발 일반, 소프트웨어, 시험, 기술경영, 디자인 5개 분야로 세분화해 각자 전공에 맞거나 자신이 전문성이 있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채용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블라인드 채용 방식인 미래전략 전형을 신설한 것이다. 미래전략전형의 지원자는 서류전형 시 자신의 전문분야 및 신사업 아이디어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전략 전형을 실시하는 것은 스펙과 무관하게 자유로운 생각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인재들을 확보해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핵심인재로 육성키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달 11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 (http://recruit.mobis.co.kr)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9월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인적성검사-1차면접-최종면접 순으로 절차가 진행된다.

Comments

hyundai 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