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프랑스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재구축 지원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Saturday, September 2nd, 2017
huawei

[선전, 중국] 프랑스 기업 아이쿨라(iKoula)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재구축하고, 공공 클라우드 고객이 원클릭 모드에서 30초 내에 VM을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저-대역폭과 복잡한 O&M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화웨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접속성 성능 개선 및 사용자 경험과 충성도가 높아지게 되었다고 8월 31일 PR Newswire가 보도했다.

1998년에 설립되고 EuroCloud에서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시설 서비스' 상을 받은 프랑스의 클라우드 호스팅 전문업체 아이쿨라는 도메인명, 가상 서버(VPS) 및 전용 서버 같은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쿨라는 장비실과 랙 임대사업으로 시작한 후 전용 서버 호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변신했다. 그러나 전통적인 데이터센터로는 서비스 요건을 충족시킬 수 없었던 Ikoula는 전통적인 데이터센터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로 진화해야 하는 필요성에 직면했다.

도전 과제

아이쿨라는 3개 대륙에서 6개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2개는 프랑스에서 자체 설립한 데이터센터다. 아이쿨라는 미국, 독일, 싱가포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고, 2016년 봄 네덜란드에서 자사의 첫 자회사를 설립했다. 65명의 네트워크 유지관리 직원을 보유하는 아이쿨라는 37,000개가 넘는 웹사이트를 호스팅하고, 8,000개가 넘는 가상 서버를 유지 관리하며, 25,000개가 넘는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아이쿨라는 대대적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레거시 네트워크 문제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고객에게 99.999% SLA에 달하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자사의 비전에 장애가 된다는 사실을 인지했다. 아이쿨라는 클라우드 서비스 요건을 충족시키고, 높은 성능, 높은 신뢰도, 탄력적인 확장성 및 단순한 O&M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 기존의 STP 네트워크의 한계를 돌파하고, 네트워크 자원을 십분 활용하며, 급속한 고객과 서비스 성장에 대한 탄력적인 확장성을 발휘한다.

- 기존 네트워크의 작은 캐시로 인한 네트워크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 이어지는 진화를 통해 호환성을 유지하며, 40GE, 100GE 및 그보다 높은 대역폭을 지원한다.

- 추가적인 네트워크 유지관리 직원이 필요 없는 단순한 O&M을 선보인다.

솔루션

화웨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은 서비스 설치 복잡성을 줄이고, 시스템 신뢰도를 높이며, 서비스 모니터링과 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아이쿨라의 신속 서비스 요건을 충족한다.

확장성 네트워크 구조: 100GE 상호연결, 10GE 접속 및 E2E 대형 캐시를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NE 라우터와 CloudEngine 데이터센터 스위치를 이용했다. 이 네트워크는 10GE, 40GE 및 100GE의 물리적 서버를 지원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통해 탄력적인 확장성을 발휘하며, 그에 따라 신속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하여 대역폭과 네트워크 속도를 걱정해야 했던 아이쿨라의 부담을 덜어준다.

단순하고 편리한 네트워크 O&M: 이 솔루션은 루프-프리(loop-free) 고신뢰성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가상화 기술을 사용하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장치를 위한 O&M 관리를 단순화하고, O&M 효율성을 높인다.

SDN에 준비된 네트워크로 진화: 모든 장치가 VXLAN과 EVPN을 지원하며,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는 SDN 네트워크로의 원활하게 진화하며 현재는 물론 미래의 서비스 요건까지 충족한다. 이 솔루션은 네트워크를 재구축할 필요 없이 차후에 설치 가능하며, 네트워크 자동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CAPEX와 OPEX를 줄인다.

혜택

아이쿨라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재구축하고, 자사가 직면한 저 대역폭과 복잡한 O&M 문제를 해결하고자 화웨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을 사용했다. 재구축 후 Ikoula는 공공 클라우드 고객이 원클릭 모드에서 30초 이내에 VM을 설치하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에 따라 접속성 성능이 크게 개선되면서 사용자 경험과 충성도가 높아지고, 아이쿨라에 더 많은 혜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Comments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