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 금융 플랫폼 ‘리브똑똑’ 런칭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uesday, September 26th, 2017
AS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클라우드를 도입해 모바일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인 “리브똑똑(Liiv TalkTalk)” 구축에 AWS 클라우드를 채택했다. 리브똑똑은 보안에 초점을 맞춘 뱅킹 메신저 플랫폼으로 보안 솔루션을 내부 탑재하고 있는 것은 물론, AWS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함으로써 메신저 내용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금융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KB국민은행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 민첩성 및 탄력성, 그리고 방대한 국내외 금융 고객 지원 경험과 성공사례를 보유한 AWS 클라우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 된 모바일 금융 메신저 서비스를 구축하고, 주요 기능 중에 하나인 채팅 엔진에 APN(AWS Partner Network) 기술 파트너인 센드버드(SendBird)사의 메시징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로써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사용량 증가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다고 은행측은 밝혔다.

한동환 KB국민은행 상무는 “금융권의 대 고객 서비스로서는 금감원으로부터 클라우드 활용 승인을 득한 첫 은행 사례 중 하나로 평가된다”며 “이번 KB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메신저 플랫폼의 성공적인 AWS 클라우드 도입은 리브똑똑과 같은 대 고객 서비스에 대한 금융권 클라우드 도입 확대를 이끌어 낼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s

hyundai 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