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홍천에 ‘기프트 하우스’ 마을 조성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Wednesday, November 8th, 2017
AS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강원도 홍천군에 재난위기 가정을 위한 ‘기프트하우스 마을’을 조성했다. 이 회사는 지난 7일 홍천군 태학리에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3’의 일환으로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 6채를 기증하고 집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혜 대상자 7명에게 앞으로 새 보금자리가 될 기프트하우스 열쇠와 함께 축하와 응원의 마음이 전달됐다.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주택 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가정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영구적으로 기증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이다.

2015년 충북 음성에 4채를 기증한 시즌1을 시작으로 2016년 시즌2에서는 청송, 포천, 진안, 장흥에 총 6채를 기증한 바 있다. 이번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3에는 기존 모델보다 여러 방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듈러주택이 기증됐다.

내부 공간을 기존 21.6㎡(6평)에서 27㎡(8평)으로 넓혀 원룸 형태에서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 확보를 위해 내벽을 추가한 투룸 형태로 변경했다. 특히 외장자재를 변경해 단열성능을 향상시키고, 외관을 기존의 임시주거용 형태에서 안락한 집을 연상시키는 소형 주택 디자인으로 대폭 개선했다.

 

Comments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