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태국·베트남 진출 ICT 로드쇼 개최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uesday, November 14th, 2017
AS

사진/ ETRI 제공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4일부터 태국과 베트남을 대상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ICT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ICT 중소기업 8개가 참가하며 해외진출이 유망한 기술에 대해 현지 희망기업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총 50개 기술을 선정했다. 참여기업은 ㈜텔레필드, ㈜한드림넷, ㈜엔피코어, ㈜스마트박스, ㈜GES, ㈜넷비젼텔레콤, ㈜에이제이월드, ㈜하버맥스 등이다.

ETRI는 글로벌협력추진단에서 축적한 해외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 ICT 로드쇼 및 기술상담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태국, 베트남을 대상으로 선정 기업 업종에 맞춘 현지 협력 후보사를 초청, ICT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계획이다.

특히 해외진출을 원하는 기업에게 ETRI는 해외 진출시 필요한 영문 기업소개서 작성, 기업 피칭 기법 교육, 미국·유럽 등 협력 비즈니스 파트너 소개 등을 밀착 지원, 해외진출을 적극 돕고있다.

로드쇼는 기업 해외진출 기술 소개 및 현지화 전략을 소개하는 기술설명 컨퍼런스와 1:1 기업 맞춤형 기술상담회로 구성된다.

14일부터 개최되는 태국 로드쇼에는 방콕에서 태국공영통신회사(TOT), 태국 국영통신사인 캣 텔레콤(CAT Telecom), 국방산업 SI업체, 왕립 태국 공군 등 8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16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베트남 로드쇼에는 하노이 현지에서 통신사인 비에텔(Viettel) 기술담당 부회장 및 직원, 협력사 등100여명이 참가한다.

 

 

Comments

samsung fire

new energy